Speakers and Story Tellers

April 1-3, 2019

Los Angeles, CA

Don Chang

Los Angeles

Forever 21 회장, 또감사선교교회장로

장도원 장로는 북미주에서 시작해 전 세계에 지점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수십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 Forever 21의 설립자이다.  

1954년 대한민국 서울의 명동에서 태어난 장 장로는 어렸을 때부터 매우 성실했다. 젊었을 때 커피샵에서 일했고 커피 배달 서비스로 개인 사업을 시작했다. 

1981년 아내 장진숙과 도미했을 때, 그는 쓰리 잡을 가져야 했다. 커피샵과 주유소 직원으로, 그리고 청소부로 일했다. 

1984년, 쓰리 잡을 뛰며 모은 돈으로 LA에 있는 Highland Park에 처음으로 매장을 개업할 수 있었다. Fashion 21이라는 간판을 걸고 주변의 한인들을 타켓으로 잡았다. 성공적인 첫 개점 이후 수 년이 지나고, 장 장로는 더 많은 손님들에게 관심을 끌 수 있도록 가게 이름을 Forever 21으로 변경했다. 그의 예상은 적중했고, 이후로 북미주와 전 세계에 더 많은 매장을 열 수 있었다. 

모든 Forever 21 쇼핑백에는 요한복음 3:16이 적혀있다. 장 장로와 그의 아내는 가족 자선 사업과 더불어 또감사 선교 교회의 다양한 해외 선교와 국내 선교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Ruth Padilla DeBorst

San Jose, Costa Rica

Ruth는 Resonate Global Mission의 선교 리더십의 리더로 섬기고 있다. 

우리가 집이라고 부르는 아름답고도 깨어진 이 세상을 품으며 그는 평화와 정의를 보기를 갈망한다. 한 사람의 아내로, 그리고 많은 이들의 어머니로, 신학자로, 선교학자로, 교육가이자 이야기꾼으로, Ruth Padilla DeBorst는 모국인 라틴 아메리카에서 수십년간 통합 선교를 위한 리더십 개발과 신학 교육을 해 왔다. 남편 James와 함께 Comunidad de Estudios Teológicos Interdisciplinarios (CETI – www.ceticontinental.org)를 이끌고 있다. CETI는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서 석사와 수료증 프로그램을 가진 학습 공동체이다. 그는 Resonate Global Mission과 협력하여 INFEMIT (International Fellowship for Mission as Transformation –www.infemit.org) 네트워킹 팀의 책임자로 일하고 있으며 Arocha와 Oxford의 선교 센터 이사로 섬기고 있다. 그녀와 James는 Casa Adobe 국제 크리스천 커뮤니티(www.casaadobe.org)의 동료들과 함께 코스타 리카에 살고 있다. 그녀는 아르헨티나에서 교육학을 전공했고, 위튼 컬리지에서 학제간 연구로 석사, 보스톤 대학에서 신학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Anne Zaki

Cairo, Egypt

Anne Zaki는 자신의 신앙과 사회 정의를 향한 자신의 열정을 통합하기 위해 오랫동안 노력해왔다. 그는 또한 신학생들에게 설교와 예배, 영성 함양과 심리학,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는 것에 많은 시간을 헌신해왔다. 

이집트 카이로에서 태어난 Anne은 16살 때 정부 초청 장학생으로 선발되 캐나다에 있는 국제 학교에 다니며 평화와 국제간 이해에 전념했다. 그 이후로 그는 13년 동안 미국과 캐나다에서 교회와 교회 관련 기관에서 봉사하며, 삶과 신앙에 대한 글로벌한 관점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2011년, 아랍의 봄(역주:2010년 10월에 일어난 대대적인 반정부 시위)이 일어난지 9개월 후, Anne은 가족들과 이집트로 돌아와 5년간 교수로 가르쳤다. 그는 또한 Missio Nexus나 음악과 선교를 위한 글로벌 상담(GCoMM), 로잔 대회의 젊은 리더 모임(YLG)와 같은 모임에서 강의해 왔다. 

Anne은 칼빈 대학교에서 심리학과 사회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았고 카이로에 있는 아메리칸 대학에서 사회 심리학으로 석사 학위를, 칼빈 신학교에서 M.Div를 취득했다. 현재 풀러 신학교에서 설교학 박사 과정에 있다. 

Albert Chu

Richmond, BC. Canada

Albert는 Tapestry Church의 담임 목사이다. 그는 예수를 발견하기 위해 모든 배경과 모든 연령, 장애, 모든 사회적 계층 및 인종을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에 열정이 있다. 캐나다의 Lower Mainland에 다인종 교회를 개척하라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Albert는 2004년 Richmond로 옮겨 Tapestry를 개척했다. 

Albert는 또한 새로운 선교 활동을 시작하고 Lower Mainland에 교회를 개척하기 위한 단체 Engage Vancouver 의 리더이기도 하다. 

그는 Regent College에서 M.Div를, Alberta 대학에서 종교와 일탈(deviancy) 분야로 사회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Albert는 Frieda와 결혼해 사랑스런 두 딸을 얻는 축복을 받았다. 그들은 여행하는 것과 싸이클, 스시 먹는 것을 좋아한다. 최근 정말 좋아하는 배낭여행 장소로 매년마다 베이커 산에 있는 Skyline Divide 에 간다.   

Clarence Presley

Seattle, Washington

Athena의 남편이자 다섯 아이의 아버지인Clarence는 워싱턴 주 Federal Way에 살고 있다. 

그가 이끌고 있는 단체, Word of Truth International Ministries(진리의 말씀 국제 사역)와 Kingdom in Neighborhoods Network(이웃 네트워킹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나라)가 위치한 시애틀 지역에서 도심 선교사로 섬기고 있다.  

그는 하나님의 거룩한 교회에서 먼저 우리 이웃들을 돌보는 것을 통해 열방을 섬기기 위해 선지자적이며 사도적 촉매제 역할을 하기 시작했던 곳으로 왔다. 

Clarence 는 이렇게 말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보내심 받은 이들이 예수님을 전인격적으로 나타내 보이고 있는 것으로 인해, 우리는 하나님의 가족으로 변하기 시작하는 커뮤니티들을 목격합니다. 우리는 그 곳에서 변화의 무브먼트를 이끌기 원합니다.”

Dena Nicolai

British Columbia, Canada

Dena Nicolai 는 특수 목사로 캐나다 British Columbia에서 북미주 개혁교회 난민 후원 동원가로 섬기고 있다. 그가 하는 일은 캐나다에 처음 온 난민들을 위해 상주하며 사역할 사람들을 모집하고, 난민들이 이사하는 커뮤니티에서 잘 적응하도록 도우며, 지역 교회들이 이런 통합적인 후원의 동역할 수 있도록 캐나다 크리천들과 난민들간의 다리 역할을 하는 것이다. 그는 밴쿠버로 이사오기 전, 중동 지역(주로 이집트의 카이로)에서 4년간 거주하며, 미국과 캐나다 대학생들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 일을 하며 난민들을 돕는 여러 단체에서 봉사했다. 

Beth Fellinger

Ontario, Canada

Beth Fellinger는 온타리오 St. Thomas에 있는 Destination Church 목사이다. 그는 남편과 함께 대형 도심 센터와 지방의 작은 커뮤니티 사역을 하고 있다. Beth는 세 개의 교회를 개척했을 뿐 아니라 교회를 소생시키고 정착시키는 일들을 해 왔다. 그는 자녀들과 자녀들의 배우자, 그리고 손주들을 사랑한다. 두 번의 암에서 살아났고 매일의 삶을 감사하며 살고 있는 그는 지역 교회와 그리스도를 위해 헌신된 교회, 선교, 그리고 그 커뮤니티가 반드시 성취될 것을 강력히 믿고 있다. 그는 교회가 어떻게 복음을 전하고 다른 사람들과 복음을 나눌 수 있을지에 대해 열정적인 비전을 가지고 있다. 

Mario L. Matos

Santo Domingo, Dominican Republic

Mario는 도미니카 공화국 Santo Domingo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아내 Yolanda와 두 딸, Susana(19), Magdalena(14)와 함께 살고 있다. 

도시 공동체와 리더들의 사회적, 영적 갱신을 위해 성육신적 지도자 및 조직이 되도록 훈련시키고 지도하며, 네트워크를 하는 것에 힘 쏟는 공동 사역, Sinergia Leadership Foundation의 설립자이자 사무 총장이며이다. Sinergia에서 Mario가 중점을 두는 사역은 기독교 교육, 건강한 교회 개발과  증식, 커뮤니티 개발이다. 그는 또한 도미니카 공화국에 있는 북미주 개혁교회의 안수 목사이다. 

Mario는 Santo Domingo에 위치한 Central del Este대학에서 경영학을 공부했고,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 칼빈 신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했다. 현재 워싱턴 주 시애틀에 있는 Bakke 대학원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다. 

 

Mario는 서민 리더들과 기관들을 준비시키고 멘토링하는 것에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들이 가난하고 소외된 커뮤니티를 사랑으로 섬기는 것을 통해 영향력을 끼치며, 그들의 선한 의도가 보다 효과적인 사역 결과로 이어지는 것을 보기 원한다.

Bernard Emerson/Kyle Brooks

Oakland, CA

Bernard와 Kyle은 캘리포니아 주 Oakland에 있는 Tapestry Church 창립 목사이다. 이 교회는 오클랜드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다세대 흑인 교회와 이 곳에 새로 정착하는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로 구성된 백인 교회가 합병된 것이다.보통 대도시에서 사람들을 가르는 기준들을 넘어서, 하나님은 다문화, 다세대, 경제적 다양성이 있으며 토박이들과 새 이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이 두 교회를 엮어주셨다. 

 

Bernard와 Kyle은 감옥에 수감되었다가 집으로 돌아온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해 주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다. 그 때문에 그들이 차세대 도심교회 개척자들과 목사들이 될 수 있도록, 살 곳을 제공하고 San Quentin 지역 교도소 내 교회에서부터 훈련 시키는 Siafu Men’s Leadership Home이라는 사역을 World Impact의 도움을 받아 시작했다.

 

Bernard는 자랑스러운 토착민이며 캘리포니아 주 Oakland의 주민이다. 그는 도심 교회 개발과 지역 교회들과 협력하고 토착민 리더들을 지도하는 일을 하고 있다. 도심 내 빈곤한 지역을 섬기는 일에 열정이 있어서 동부 오클랜드에 교회를 개척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다.여가 시간이 주어지면 그는 “위험에 처한” 젊은이들을 멘토링하는 것과 Harley Davidson 오토바이를 타는 것을 좋아한다. Bernard와 아내 Kim은 결혼27년차이며 다섯 아이가 있다. 

Kyle은 Stephanie의 남편이자,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이며, 2013년 부터 Oakland 주민이다. 캘리포니아의 공공 안전 시스템을 급진적으로 다시 생각하도록 하는 PICO 캘리포니아  HEAT 캠페인과 Oakland Community Organization과 함께 오클랜드에서 Operation Ceasefire 라는 청소년 총기 사용 규제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  Kyle은 목회학 석사와 철학 신학 석사를 받았으며 크리스천이 아닌 친구들과 철학적인 대화를 깊이 나누는 것을 가장 좋아한다. 

Gil Suh

Cambodia

서길성 선교사는 자연스럽게 다른 연령대, 다른 문화적 배경들을 가진 사람들과 연결되고 관계를 맺는다. 그러나 “다리” 역할을 하는 사람으로서, 스스로는 그 어떤 곳에도 속해 있지 않다고 느끼곤 한다. 계속해서 그는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이자 하나님 나라 시민이며 이 세상의 순례자라는 정체성에 적응해가고 있다. 

그는 한국 불교 가정에서 자라 십대 때 미국으로 이민왔다. 19세에 세례를 받았고 후에 칼빈 신학교에 입학했다. 그 곳에서 캐나다에서 온 Joyce(Scholten)를 만나 결혼했다. 그들은 나이지리아 시골 마을로 가서 6년 동안 거주하며 성경 학교에서 가르쳤다. 2004년 갑작스럽게 나이지리아를 떠나야만 했고, 2008년 캄보디아로 가기 전까지 4년 동안 캘리포니아 실리콘 밸리의 한 교회를 섬겼다. 

 

그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역은 캄보디아의 새로운 리더들을 멘토링하고 훈련 시키며 네트워킹하는 일이다. 특별히 그는 리더들의 삶 전반에 걸친 영성 함양(spiritual formation for life long development)에 열정이 있다. 그는 2017년, 풀러 신학교에서 다문화 연구(Intercultural Studies) 박사과정을 마쳤다.  

Joyce와 결혼한지 21년이 넘어가는 그는, 안수받은 목사이자 Resonate Global Mission 동남아시아 지역 리더이다. 나이지리아에서 난 두 아들 David과 Isaac은 칼빈 대학교에 다니고 있으며, 막내 Mary는 11학년으로 이들 부부와 함께 Phnom Penh에서 살고 있다. 

Karen Wilk

Grand Rapids, Michigan

Karen은 Forge Missional Training Network의 멤버이자 북미주 개혁교회의 선교적 리더 개발자(Missional Leader Developer)이다. 그는 또한 이웃이자 아내, 어머니이며, 그녀가 사는 동네를 이끄는 목회자이다. 시카고에 있는 Northern 신학교에서 선교적 리더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녀는 이미 하나님께서 우리 이웃들 속에서 일하고 계시는 놀라운 방법들을 발견하는 것을 좋아한다! 

Tae Kim

Los Angeles, California

온누리교회 담임목사, 캘리포니아 주 Lake View Terrace 소재

 

온누리 교회는 지난21년 동안 Vision 800 미션을 해 오고 있다. Vision 800는 중미의 멕시코 및 라틴계 교회들을 세우고 협력하는 선교 프로젝트이다. 이 교회는 멕시코 후아레스에 신학교를 세우고21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 500명이 넘는 졸업생들을 배출했고50명이 넘는 라틴계 교회들과 협력하며 세계 선교를 위해 나누고 가르치고 선교 동원을 하고 있다. 

Daniel Bud

Grand Rapids, Michigan

Daniel Bud 는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에 있는 Hillside Community CRC의 아웃리치 및 목회 담당 목사이다. 

아웃리치에 대한 그의 열정은 계속해서 그가 다양한 문화권을 포함한 모든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할 새로운 방법들을 찾도록 이끈다. 

Hillside 교회에서는 실내 골프 연습장을 설치해 눈이 왔을 때 골프 치는 사람들이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교회에 다니지 않는 사람들을 환영하고 있다. Daniel은 교회에서 인터내셔널 나잇을 열어 쿠바 사람들과 한국인, 미국계 아프리카인들과 다른 문화권에 있는 친구들을 초청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왔다. 이 날은 각국의 전통 음식과 대중 음악, 크리스천 음악을 제공할 뿐 아니라 각 문화를 대표하는 사람들이 패널로 나와 대화를 통해 문화를 홍보한다. 

Daniel과 그의 아내는 루마니아에서 태어났다. 십 대인 두 자녀들과 함께 여행하는 것과 단기 선교,특별히 쿠바로 선교 여행 가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책 읽는 것과 보드 게임 하는 것, 함께 교회 섬기는 것을 좋아한다.

Daniel은 Oradea 대학교에서 신학사와 문학사, 현대 세계 문학 석사를 공부했으며, 칼빈 신학교에서 목회학 석사를 공부했다. 

Rachel Beveridge

Guatemala

밀레니얼 세대인 Rachel은 Resonate Global Mission과 함께 과테말라에서 섬기고 있다. 중남미와 북미에 있는 청년들을위한 영성함양 1년 코스, the Cohort의 중미 지역 책임자이다. Rachel이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이 청년들이 자신들이 섬기는 커뮤니티에서 악과 부정의를 보고 애통해하며, 그곳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발견하고, 커뮤니티를 사랑하며, 그들이 가는 곳마다 하나님의 화해의 사역에 참여하도록 부르셨다는 것을 배워나가는 이 청년들과 함께 걸어나가는 것이다.

그는 2011년, Wheaton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한 이후로 지금까지 8년 동안 중남미에서 시간을 보냈다. 그의 믿음과 부르심은 대학교 때와 학교를 갓 졸업한 후에 경험한 중남미 개신교 신학으로인해 확고해 졌다. Rachel은 북미와 중남미간 화해와 다중심적(polycentric) 선교를 제안하는 것도 본인의 부르심 중 일부라고 믿는다. 따라서 Cohort 사역을 통해 이런 분야를 마이크로 레벨에서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에 감사한다.

​​

그는 Isra Ortiz와 행복한 결혼생활을 하고 있다. 서로 다른 분야에서 일하고 있지만 둘다 중미의 정의와 평화, 화해를 위해 일하고 있다고 믿는다. Rachel은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또한 어떻게 상황(context)이 크리스천의 반응을 형성하는지 연구하는 것과 약함을 통해 진정성 있는 공동체를 형성해 가는지, 그리고 정치에 관해 대화하는 것과 건강한 남성성을 세워나가도록 돕는 교회의 역할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Ken Choe

Los Angeles, California

​또감사 선교교회 담임 목사인 최경욱 목사는 2000년 초반 또감사 교회가 시작될 때 부터 한인 목회를 담당해 왔다. 2017년에는 특별히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영어 예배를 시작해, 또감사 교회의 영어 목회 또한 이끌어 가고 있다. 이 교회와 성도들은 선교를 위해 연간 예산의 대부분을 사용하고 있다. 대다수의 교회 중직자들은 북한 구제 사역을 비롯, 전 세계의 다양한 선교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최 목사는 풀러 신학교를 졸업했다. 

Lisa Etter Carlson

Seattle, Washiton

Lisa Etter Carlson은 두 자녀 Cedar, Kipling과 남편 Andy와 함께 집에서 그리고Aurora Commons지역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에 감사한다. Lisa는 워싱턴 주 시애틀에 있는 Aurora Commons의 공동 설립자이다. 그 이전에는 Green Bean Coffeehouse라는 비영리 카페를 공동 설립한 바 있다. 가장 최근에는 워싱턴 대학과 Horborview 병원과 함께 파트너십을 가지고 Aurora Avenue(역주:시애틀에서 매춘이 많은 지역)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비판 받지 않으며 친절한 대우를 받고 높은 수준의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Safe, Healthy, Empowered (SHE) Clinic을 시작했다. 

 

이 모든 무브먼트는 우리가 걸어가는 걸음마다 서로 속해 있는 것처럼 소중한 생명이 태어나는 조산 시설에 대한 간절한 마음이 모여 커뮤니티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관리되고 있다. Lisa는 지난15년동안 집이 없고 마약에 의존하며 길에서 매춘을 하는 이웃들을 위해 살고 있다. 시장이 지정한 Adult Survivor Collaborative (ASC)회원이며 해를 줄이고 터무니 없이 사랑하자는 것을 지지한다.  

Please reload

LOCATION

Ttokamsa Mission Church

1440 N. Spring St.

Los Angeles, CA

DATES

April 1-3, 2019